SEO 를 적용하다보면은 Hreflang 태그라는 내용을 접하게된다.
hreflang 태그는 과연 뭘까?
hreflang 태그는 사이트에서 지역과 언어를 사용함에 따라 검색엔진에게 이사이트는 이 지역전용 사이트야! 라고 알려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예를 들면 한국, 미국, 일본에 거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커머스 사이트를 개발한다고 하자! 그럼 그 사이트는 해당 지역의 대한 정보와 언어로써 표시가 되어야 하는데, 해당정보를 접속자의 IP 만을 가지고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국가 및 지역별로 하나하나씩 노가다 작업을 수행하여야 하고 (미국은 또 얼마나 넓은가? 주별로 작업이 가능한가?) 이는 곧 유지보수 부채까지 이어질 수 있다.)
자동으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이트를 이용할까?
자 그럼 자동으로 작업 비용을 최소화하여 멀티 정보를 하나의 사이트에 녹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때 사용하는 것이 Hreflang 태그인 것이다!!!
해당 태그를 이용하면 검색엔진이 실제 사용자의 거주 국가 및 사용 언어와 가장 가까운 버전의 웹페이지를 보여주게 되고 ( 한국에 거주하는 사용자에게는 한국 버전의 페이지를, 미국에 거주하는 사용자에게는 미국 버전의 페이지를 표출) 작업비용과 효율성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또한 중복 컨텐츠로 판별되면, 검색순위가 하락할 수 있는데 이때 중복컨텐츠 임이 아님을 명식적으로 봇에 알릴 수 있다.
Hreflang tag 적용 방법??
간단하다, page 의 head 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작성하면 된다!!
<link rel=”alternate” href="https://devbilllab.tistory.com” hreflang=”es” />
<link rel=”alternate” href=”https://devbilllab.tistory.com/” hreflang=”en-us” />
<link rel=”alternate” href=”https://devbilllab.tistory.com/” hreflang=”ko” />
'S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서치콘솔 리디렉션 오류 (2) | 2025.01.17 |
---|---|
체류시간 높이는 방법 ? (2) | 2024.10.03 |
구글 봇과 네이버 봇의 차이 (2) | 2024.09.05 |
SEO 적용 하려면? (1) | 2024.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