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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체류시간 높이는 방법 ?

by Bill Lab 2024.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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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나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은,

사용자로 하여금 어떻게 더 체류시간을 늘려서 서비스이용을 더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체류시간: 사용자가 사이트 접속 시 사이트 내 머무르는 시간

 

무신사나 이구(29cm) 같은 사이트에서 옷을 구매하려고 해도

리디(RIDI, 웹툰 소설 유니콘)와 같은 사이트에서 여러 콘텐츠를 관람할때에도

체류시간과 사이트 매출의 영향도는 매우 높다.

 

즉, 체류 시간이 높을 수록 사이트 수익도 올라가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을까?

 

그건 사용자의 그룹과 패턴부터 조사할 필요가 있다.

 

1. 사용자의 그룹관점에서

     - 이 사용자가 실제 구매를 하려고 온 사람인가? 아니면 외부 광고를 보고 들어온 사람인가?

     - 처음 구매를 하는 사람인가? 반복적으로 구매를 하는사람인가?

     - 빠르게 구매를 하기를 원하는 사람인가? 아니면 꼼꼼하게 여러사이트를 보면서 구매를 하려는 사람인가?

     ...(이하 생략)...

 

2. 사용자 그룹 별 패턴을 조사할때에 (위의 기준만으로, 물론 훨씬 더 많겠지만!)

     1) 실제 구매하려는 사람의 패턴

          1-1) 실제 구매하려는 사람인데, 빠르게 구매하는 사람의 경우 

                  : 사이트 유입 시 가장 첫화면과 추천 제품의 표시여부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것이다.

 

 

2. 1에 1-1의 기준으로 좀더 면밀하게 본다면?

     - 빠르게 구매하려는 사람이 평균 체류시간이 1분 내외가 소요된다고 볼때~!

     - 이를 1분 30초로 늘릴만할 요소를 첨가한다면?

     - 단, 체류시간을 늘리게 하는거지, 불필요한 프로세스나, 성능저하로인한 시간을 늘리면 안된다!(당연한 소리겠지만)

     - 그럼 어떻게?

     - 장바구니에서 결제로 넘어갈려면, "결제하기" 라는 버튼을 클릭해야하는 이벤트가 있을것이다

     - 장바구니 page에서 한번더 가장많이 구매하는 상품을 보여준다면? (결제하기 버튼 주변으로)

     - 또는 결제하기에서 보여주던지 아니면 배송조회를 확인하는 창에서 보여준다라던지?

     - 혜택소개를 보여준다라던지? 무언가 그 사용자의 관심을 끌만한 포인트를 더 노출 시켜 주는게 중요한 요소가 될것이다.

 

결국 이러한 사항들이 사용자로 하여금 체류시간을 늘어나게 만듬으로써 사이트내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나의 아주작은 예시로 설명을 했는데, 실제 현업에서는 더 많은 가지의 수가 나오고 그 가지의 수를 병합할 만한 기능개발건이 나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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